군산시-서천군『금강역사영화제』공동개최 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시-서천군『금강역사영화제』공동개최 협약 체결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2.2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문화 교류활동을 통한 양 도시간 영화산업 발전 및 우호증진 기대

군산시는 20일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 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가 새로운 문화 교류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군산시청 면담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서는 양 도시가 영화제 관련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시군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하는‘제1회 금강역사영화제’를 6월 15일~ 17일 3일간 공동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금강역사영화제’라는 화합된 공동 명칭 사용 ▲매년 양 시군 공동개최 ▲예산 공동 부담 등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영화를 매개체로 역사적 의미를 되짚어보는 특색 있는 영화제를 공동개최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양 시군의 지역 영화산업이 발전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6월 15일~17일에 개최될 이번 영화제에서는 저예산으로 추진되지만 국내외 다양한 역사를 주제로 한 영화 상영, 영화배우와 감독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영화 평론가가 참여하는 역사영화 세미나, 역사의 현장에서 함께하는 1박 2일 여행, 대중가요로 듣는 디제이 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추진될 계획이다.

김봉곤 문화예술과장은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가 지역 영화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역사영화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천군과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