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일센터, 제1기 집단상담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김제여성새일센터, 제1기 집단상담프로그램 성료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2.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강생 만족도 높아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미란)는 지난 23일 보건소3층 집단상담실에서 교육생 14명을 대상으로 2018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제1기 집단상담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직장적응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오리엔테이션과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탐색 활동, MBTI 성격유형 검사, 피드백 및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았다.

특히, 수강생들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성공사례를 청취한 후 재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했으며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신미란 센터장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지식과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김제여성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적응할 때 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애설계,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의욕 고취와 구직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기수당 총 2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금년에는 18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3월5일∼9일(5일간)까지 진행예정인 제2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수강을 원하는 여성들 김제새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063-540-4114)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