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署, 소통·화합을 위한 2018년 중요 업무 및 치안종합성과 향상보고회 개최
상태바
완주署, 소통·화합을 위한 2018년 중요 업무 및 치안종합성과 향상보고회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2.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달순 서장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최고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완주경찰이 되기 위해 각 기능에서 중간 점검을 통해 개선점은 보완하고 잘 된 점은 중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박달순 완주경찰서장의 올해 각오다. 이를 위해 완주경찰서는 『2018년 주요 추진 업무 및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완주경찰서는 지난 23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박달순 서장과 각 과·계장 및 파출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능에서 추진할 치안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2018년 전북청 업무 추진 과제 중 완주서 실정에 맞는 추진 과제를 선정 및 공유하여, 완주군민에게 내실 있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과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완주경찰의 올해 치안목표를 「완주군민」과의 소통, 직원들 사이의 화합에 두고 군민의 사소한 의견부터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 소통·화합하는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 추진 ! (경무)
동료 간 소통·화합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수평적 조직문화 및 의사소통 활성화를 통해 내부만족도 향상을 위해 『완주 소통·화합 DAY』(현장활력 회의)를 실시하여 각 기능별 현장 직원과 직접 소통하고 『필드데이』를 운영하여 업무 개선 방안을 위한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 공동체 중심 예방치안 확보 및 범죄예방 주력 ! (생활안전)
농촌형·방범용 CCTV 확대 설치로 범죄를 예방하고 마을입구 CCTV 노후 기종 교체 및 유지에 노력할 것이다. 또한 탄력순찰에 대한 내·외부 공감대 형성을 통한 주밀밀착형 탄력순찰 내실화에 힘쓰고 신속한 출동을 통해 주민의 신뢰를 얻는 응대를 하고 있다.

▲ 가정폭력·학교폭력 근절에 최선을 ! (여성청소년)
학교전담경찰관 정예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여청수사·실종사건 대응 매뉴얼 교육을 강화하고 피해자 지원을 위한 1366·상담소 등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피해자 보호·지원 내실화 추진한다.

▲ 3S 추진을 통한 공감 받는 수사경찰상 확립 ! (수사)

Speed : 신속한 사건처리와 경찰수사의 불만 요인으로 작용하는 수사지연 해소
Smile : 미소 짓는 얼굴로 친절한 면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 및 신뢰감 조성
Satisfy :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사건 처리 진행상황 통지로 국민 만족도 향상

3S 추진을 통한 신속한 수사 및 수사과정에 대한 충분한 설명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및 공감 받는 수사경찰상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 평화 집회시위 정착 및 사람 중심의 도로환경 조성은 우리 손으로! (경비교통)
최근 판례 경항·집회시위 문화 등을 반영 자율과 책임에 기반한 집회시위 자유 보장 및 대응 패러다임을 마련하고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에 단한건의 부정선거가 발생되지 않도록 전직원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안전과 질서확보에 중점.
무단횡단방지시설 등 교통안전 시설 개선으로 사람 중심의 안전한 도로환경을 구축하여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을 보호한다.

▲ 정보경찰 역량 강화 추진 ! (정보보안)
신원조사 행정의 전문성·신뢰성 제고를 통해 공정성을 확보하고 기획정보 및 상황정보 분야 전문성 향상시키고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을 저해하는 범죄피ㅤㅎㅒㅤ를 방지하기 위해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 공감 받는 감찰행정 업무 개선 및 인권경찰 도약 ! (청문감사)

감찰 기본임무에 충실하고 조직보호·통합역할에 힘쓰며 인권교육 강화를 통한 인권감수성 향상 및 인권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쓰며 피해자 중심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달순 완주경찰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완주군 치안을 위해 힘쓴 직원들을 격려하고, 올 한해도 전 직원들이 화합과 사랑으로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경찰관으로서의 역할을 100%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