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상태바
순창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2.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농업인의 새해 영농설계 및 품목별 농업기술을 보급해 영농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자 실시한 ‘2018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2018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국내외 농업동향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 품목별 고품질 재배기술 및 지난해 영농현장 어려움과 문제점에 대해 새로운 경영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을 위한 교육이다. 관내 품목별 농업인단체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마을회관에서 지난 22일까지 두릅, 봄배추, 콩, GAP, 친환경농업 등 13개 품목의 전문기술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에서는 품목별 재배기술교육 외에도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농기계안전교육 등의 기본교육도 실시했다.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는 국내 식품의 농약 오남용 방지 및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은 수입 식품의 미등록 농약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 사용등록 또는 수입식품의 잔류허용기준 설정 신청을 통해 잔류기준이 설정된 농약 이외에는 일률기준(0.01ppm)으로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열대과일류와 견과종실류를 대상으로 2016년12월31일부터 적용됐으며, 2019년1월1일부터는 모든 농산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교육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안정적으로 대처할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