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청소년들 신나겠네”
상태바
“남원 청소년들 신나겠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2.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3층규모 청소년수련관 6월 준공... 북카페·댄스연습실 등 갖춰

남원 청소년들의 오랜 바람이었던 청소년 수련관이 오늘 6월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옛 시청사 부지에 들어서는 청소년수련관은 총 사업비 60억원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2,609㎡ 규모로 체육활동장, 실내집회장, 북카페,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자치활동실, 프로그램실 등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그동안 방과 후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와 문화·학습활동을 자유롭게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청소년수련관 건립되면 청소년을 위한 양질의 시설 및 다양한 휴식공간과 더불어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원하는 수련관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설문조사, 청소년관계자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관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원시 청소년 수련관 준공에 맞춰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효율적인 청소년수련관 운영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 기관·단체, 교육기관, 청소년, 학부모 대표 등 20명이 참석하여 청소년수련관 운영방향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에서는 지역내에서 청소년수련관의 역할, 운영방식, 수련관에 필요한 프로그램, 홍보방법 등 향후 청소년수련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고 시와 지역사회가 협조하여 청소년을 위한 수련관이 되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