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물이용시설 설치 수돗물 절약 절약하세요”
상태바
“빗물이용시설 설치 수돗물 절약 절약하세요”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3.05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까지 모집... 최대 500만원 지원

남원시가 버려지는 빗물을 생활용수로 재활용 해 지구온난화를 예방하고 수돗물을 절약하는‘소형 빗물 이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소형 빗물 이용시설은 건물의 지붕이나 벽면 등에 빗물을 모아 간단히    여과 과정을 거친 뒤 고도의 정수가 필요하지 않는 조경이나 청소 등의 생활용수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남원시는 지역 내 개인주택과 유치원.어린이집, 학교 등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이달 7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빗물 이용시설 설치 사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나 유치원?어린이집,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소유자는 남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지원 설치 계획서를 첨부해 환경사업소로 제출하면 된다.
남원시는 올해 3,000만원을 확보,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와 현장심사를 한 뒤 6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조건은 담수 용량 2톤을 기준으로 개소 당 최대 500만원이다.
남원시 관계자는“소형 빗물 이용시설은 버려지는 빗물의 재이용을 통한  물 부족 해소와 수돗물 절약에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수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지난 2015년부터 3년 동안 총 17개소의 빗물 이용시설 설치를 지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