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8일은 보라데이 관심을 가져주세요.
상태바
매월 8일은 보라데이 관심을 가져주세요.
  • 장지선
  • 승인 2018.03.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순경 장지선

우리는 매월 14일 발렌타이데이, 블랙데이, 로즈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을 기념하고 있다. 그렇다면 매월 8일 지정된 보라데이는 무슨 날인가? 보라데이는 2014년 8월8일부터 매월 8일 지정되어 왔으며,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여성긴급전화 1366은 상담전화 건수가 15년 만에 4배로 증가했다. 아울러 긴급 피난처 입소자도 10배 넘게 늘었다. 이는 가정폭력을 가정사로 치부하던 것에서 범죄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다는 신호다. 

그러나 아직도 가정폭력이 단순히 남의 집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정폭력은 엄연한 범죄행위이자 주위에서 관심을 가지고 멈추게 해야 하는 폭력이다.
가정폭력은 사적인 공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은폐되기 쉽고, 한번으로 절대 그치지 않고 반복될 확률이 높다. 또한 가정폭력은 세대 간에 전이되어 또 다른 폭력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지금 가정폭력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소중한 내 아이에게 폭력성을 대물림 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폭력발생 즉시 112신고 또는 1366 여성 긴급전화를 통해 도움을 요청해야한다. 
신고를 하는 것에 두려움을 갖지 말자. 신고는 피해자와 가족구성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가정폭력을 범한 사람에 대해 성행의 교정과 보호처분 등 처벌 외 다양한 방법으로 가정의 안정회복 및 건강한 가정을 가꾸어 줄 수 있는 폭력에 대한 빠른 해결책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