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안전하게 출산을 도와 드립니다.
상태바
빠르고 안전하게 출산을 도와 드립니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3.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남원소방서, 출산징후 임신부 긴급이송 업무협약

남원 지역 내 출산징후를 보이는 응급 산모는 신속하고 안전하게 119를 이용 할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된다. 
남원시(시장 이환주)와 남원소방서(서장 조용주)는 7일 '출산산모 119 안심콜센터'를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

'출산산모 119 안심콜센터' 사업은, 농촌지역 취약시간대에 출산징후를 보이는 임신부가 위급한 상황에서 119를 부르면 응급상황에 재빨리 대처할 수 있는 인력과 장비가 갖춰진 이송차량이 출동하고, 의료기관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송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산모 119 안심콜센터' 운영으로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산모에게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돕는 체계구축으로 관내 출산가정에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감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의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하여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신 희망자는 한방 난임 치료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과 산전 산모검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임신 중이라면 임산부 엠블럼과 주차증 발급, 엽산제?철분제 지원, 산모기형아 검사는 물론 5대 고위험 임신질환(조기진통, 분만관련출혈, 임신중독증, 양막 조기파열, 태반조기박리)에 대하여는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출산 후에는 첫째부터 지원되는 출산장려금(첫째아 200, 둘째아 500, 셋째아이상 1,000만원)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및 본인부담금 90% 환급 등 각종 지원사업을 상시 이용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