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방직 부지 활용의지 밝혀
상태바
대한방직 부지 활용의지 밝혀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3.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시장 "공론화 위원회 구성 가장 투명하게 추진"

전주시 마지막 노른자 땅인 대한방직 부지를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시정질문의 답변을 통해 “대한방직 부지가 보다 투명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와 시의회,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칭)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서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8일 열린 전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이미숙 의원의 대한방직 부지 개발에 대한 시정질의에 대해 이 같이 답변하며 더 이상 방치하지 않고 활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김 시장이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따라서 “대한방직 부지에 대해 언론에 보도된 것 외에는 전주시와 어떠한 사전협의도 진행된 바 없는 상황이고, 부지 활용방안은 먼저 일부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전북도와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해 전북도와 긴밀한 협조를 요구했다. 또 “대한방직 전주공장 이전, 근로자 일자리 문제 등에 대한 사전 논의도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대한방직 부지 활용 시 도로와 주차 문제 등 교통에 미치는 영향과 환경문제, 정주여건 등 도시계획 변경에 따른 제반사항에 대해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가칭)대한방직 부지활용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 가장 투명하게 추진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다만, 대한방직 부지 활용은 종합경기장과 별개로 검토해야 할 사항”이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1975년 8월부터 가동 중인 대한방직 전주공장 부지는 총 21만6000㎡ 규모로, 최근 ㈜자광이 1,980억원에 매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