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많은 농촌,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환경 만들 것”
상태바
“어르신 많은 농촌,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환경 만들 것”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3.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석 의원, 성당-용안 농로 확포장 특교 12억 확보

익산시 성당면 장선리와 용안면 덕용리를 잇는 경작로가 확포장됨에 따라 그간 농로가 좁아 농사와 통행에 불편을 겪어왔던 성당 및 용안 주민들의 영농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 법사위)은 13일 성당면 경작로의 확·포장공사를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을 확보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해당 경작로가 위치한 인근 지역은 1995년 경지정리가 완료된 구간으로서 기계화경작이 이뤄지고는 있지만 기존 경작로의 폭이 너무 협소하다보니 농기계 및 차량의 통행에 불편을 겪는 등 영농활동에 지장이 많아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번 확포장 공사는 기존에 3미터였던 도로 폭을 3미터 더 확장하는 공사로 공사구간은 약 2km정도 되며, 총사업비는 약 13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사가 완료되면 총 6미터의 도로 폭이 확보됨으로써 차량은 물론 농기계의 교행이 원활해져 영농환경이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이고 농산물 생산지와 가공.유통시설 간의 이동이 신속해져 생산성 향상에도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작로와 연결된 성당면 삼회선 도로 역시 2016년에 이춘석 의원이 특교를 확보해 2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가 1년이나 앞당겨 조기에 준공됐었다.
이 의원은 “ 지금 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어르신들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더욱 세심하게 마음을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