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민선6기 4년차 공약이행 빛났다
상태바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민선6기 4년차 공약이행 빛났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3.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분야 30개사업 추진률 94%로 높은 추진률 기록하며 마무리 단계

남원시는 민선6기 4년차 공약사업을 추진률 94%로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5대 분야 30개 공약사업을 한사업 한사업 부족하거나 빠진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은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며, 장기사업에 대해서는 해결방안 및 향후대책을 제시하였다. 

민선6기 5대 분야 30개 공약사업의 추진사항을 점검한 결과, 임기 내 목표대비 94%의 높은 누진 추진률을 보이고 있으며, ‘18. 2월말 기준 이행상황을 점검?분석한 결과, 완료 7개(23%), 이행후계속 추진 17개(56%), 정상추진 4개(13%), 장기추진 2개(6%) 사업으로 분류되며, 추진 중 사업으로 분류되는 6개 사업은 단계적으로 추진 노력 중에 있다.
현재까지 완료된 사업은 △지리산 헬스 뷰티타운민자유치, △문화도시 활성화 △함파우 예술촌, △행복한 혁신교육 특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CCTV통합관제센터 △재난안전망 구축 7개 사업이며, 이행후계속추진 및 정상추진사업 중 귀농귀촌안정적정착, 요천100리숲길조성, 창조적농촌만들기, 공공상수도보급률확대, 남원예촌, 사매일반산업단지 등 사업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남원시는 공약관리관리규정 운영, 시 홈페이지(www.namwon.go.kr)통한 추진
상황 업데이트, 시민배심원제 운영 등을 통해 공약 사항 이행체계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및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가장 중요하고 꼭 지켜야 할 사업이며, 공약사업이 완료 되는 시점까지 시민들이 공약사업 이행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의 집중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