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제품제작소‘시제품제작지원사업’신청자 모집
상태바
전북시제품제작소‘시제품제작지원사업’신청자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03.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7년 미만의 창업기업 대상 신청 받아

전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은 3월부터 시제품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이디어와 제품 컨셉은 가지고 있지만 시제품제작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제작에 필요한 재료비 및 장비사용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북시제품제작소는 시제품제작 아이디어 상담부터 시제품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전문가가 원스탑 서비스로 지원하며 제품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를 구축한 곳이다.
지난해 총 124업체가 시제품제작지원사업을 신청했고 106업체가 지원받았다. 선정 업체는 시제품제작을 완료한 이후 특허와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주)퓨어리티는 보관용기 특허를 2개를 획득했다. 팝샷이란 업체는 아이디어상품 특허를 2개 획득해 제품양산을 앞두고 있다.
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 중소기업으로 기업 당 최대 200만원에 재료비, 장비사용료(디자인, 설계 등)와 외주제작 비용이 포함한다. 단, 재료비와 외주제작비는 시제품제작소 전문가서비스를 병행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외주제작비는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전북시제품제작소 홈페이지(www.jb3dcaf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기술사업화팀(063)711-2075)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