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여야 개헌 합의안 도출해야"
상태바
이용호, "여야 개헌 합의안 도출해야"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3.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러지 못할 시 20대 국회의원들 역사의 죄인으로 남을 것"

 

국회 이용호 의원이 14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 약속은 지켜져야 하며, 지켜질 수 있도록 국회가 노력해야 한다. 그것도 6월 지방선거에서 개헌안 국민투표가 실시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그러나 여야가 아직까지 개헌안조차 만들지 못하고 네 탓 공방만 하는 사이 정부가 개헌안 발의에 나섰다. 한심하고 부끄러운 국회 모습이 아닐 수 없으며 이로 인해 국회의원들이 ‘최저 시급만 받으라’는 국민 비판을 받아도 할 말이 없게 됐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번 개헌은 촛불혁명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촛불혁명의 완성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 뒤 "당리당략은 물론 이념을 넘어서는 미래 한국을 위한 개헌이 되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국회가 여야 대립으로 개헌안을 도출하지 못해 정부 개헌안이 예고대로 발의된다면, 20대 국회는 최악의 무능 국회, 역사적 죄인으로 남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끝으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59.8%의 국민이 개헌안 발의 주체로 국회를 선호한다고 조사됐다"면서 "국회는 이에 화답해야 한다. 개헌 시간표상 ‘국회의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 국회가 그동안의 논의를 모아 합의 개헌안을 만드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길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