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 서남대 활용(안) 환영한다
상태바
폐교 서남대 활용(안) 환영한다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8.03.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된 서남대활용(안)이 구체적으로 제시되면서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다. 무분별한 대학정책으로 희생양이 된 서남대의 활용에 남원시가 후속 책으로 국립보건의료대학의 설립을 제안했다.
적극 환영한다. 또 다른 제안으로 국립 직업훈련원 같은 국립학교의 설립과 이전을 검토해야 한다. 잘못된 정책에 계속 한탄만 하는 것은 발전가능성이 없다. 남원시의 이번 프로젝트에 그동안 여러 방안으로 제시됐던 것 중 하나이다. 특히 보건의료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것과 때를 같이해 공공의과대학(안)이 논의되고 있어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그동안 여러 기관과 단체 개인에 이르기까지 남원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지만 뜬구름잡기 식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방안이 제시됨으로 정치권과 전북도가 적극 나서야 한다. 의견도 개진하고 여론 수렴도하고 도민의 뜻도 모아야 한다. ‘안 되면 되게 하라’ ‘사즉생’의 각오로 전북발전에 온 전력을 다 해 줄 것을 촉구한다. 국립보건의료대학의 남원설립은 당위성이 충분히 있다. 교통의 여건도 나아졌고, 지리적으로 주위 지자체와 연동될 수 있어 최적의 장소이다. 공기 맑고 물이 좋아 학생들의 건강에도 한 몫 할 수 있다.
반드시 한 기관 및 의료원만 설립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부지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의과대학과 연동성이 있는 교육기관을 함께 유치한다면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간호대학 및 방사선 기능사 양성소 정도일 것이다. 남원시도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야 한다.
전북도의 도립의료원도 유치가능성이 있다. 여기에 환경연구원 또는 산림연구단체, 임업연구, 누에 및 식용곤충의 연구 및 보급기관은 어떠한가. 특히, 애견연구소와 더불어 훈련기관도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