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약실천 이행평가 3년연속 최우수
상태바
남원시 공약실천 이행평가 3년연속 최우수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4.0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공약실천 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SA) 등급 획득

이환주 남원시장이 민선6기가 출범하면서 내 건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원시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가 실시한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평가’ 결과, 3년 연속 최우수(SA)등급으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또, 재정관리분야에서도 재정계획 및 예산확보가 잘 관리된 최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이는 민선6기 남원시정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014년 7월 민선6기 출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4년 동안 추진한 공약이행자료를 전국 231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요구하고, 대학교수?연구원?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한 자체 평가단 60명이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23일까지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선거공약내용과 공약실천 계획, 공약이행 실적 등 자료를 모니터링 및 분석하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특히 남원시는 공약이행률에서 94%로 SA등급을 받았다.
공약이행평가단은 특히 이행완료도와 목표달성도 노력에서 이환주 시장에게 높은 점수를 줬으며, 시장공약 추진상황을 자문ㆍ평가해 온 점과 시장공약사항 조정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시민배심원제 운영을 높이 평가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남은 임기 기간에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주민참여와 소통을 통해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민선 6기 시정목표인‘사랑의도시 건강한 남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원시는 공약이행상황을 매분기마다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한편, 매년 시민평가단을 운영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남원시는 민선6기 공약사항 5대분야 30개사업 중 24개 사업 완료 6개 사업 정상추진, 추진률은 94%를 보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