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 지평선중학교와 연계해 마을안길 꽃가꾸기 추진
상태바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 지평선중학교와 연계해 마을안길 꽃가꾸기 추진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4.0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덕면 2개소 300m 도로변에 이스라지, 병아리개화, 황금측백 등 식재

김제시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혜영)와 지평선중학교(교장 김정경)에서는 지난달 31일 지역사회단체와 학교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부모와 학생, 주민이 봉사활동을 함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기 위해 도로변 및 해학이기생가 주변 300m상당에 꽃길을 조성하였다.
지난달 24일부터 주민자치위원회와 지평선중학교 학부모회 봉사분과에서는 제초작업 및 터파기, 묘목이송 등을 추진해 차근차근 봉사활동을 준비를 하였고, 31일 12시에 행사를 주도적으로 준비해 온 지평선중학교 한태희 학부모 대표의 개회인사를 시작으로 마을안길 꽃가꾸기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 주민자치위원 80여명은 한마음 한뜻으로 성덕면사무소~성덕초등학교 200m 구간에는 이스라지를, 해학 이기선생 생가 정원 및 진입로 100m 구간에는 병아리개화, 황금측백, 분홍칠레, 무궁화 등을 2시간여에 걸쳐 식재하고, 현장 정리 후 봉사하는 아름다운 손길을 마무리하였다.
조혜영 주민자치위원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삭막한 도로변이 지역의 아름다운 자랑거리로 탈바꿈되어 감회가 새롭고, 지역사회단체와 학부모, 학생이 연계한 우수사례로 기억될 만한 의미있는 봉사활동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