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전으로 더 높이 도약, 제99회 전국체전 익산 개최!
상태바
문화체전으로 더 높이 도약, 제99회 전국체전 익산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4.0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문화재단 <제18회 익산문화포럼 공감> 개최

(재)익산문화재단(이사장 정헌율)은  6일 모현동 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제18회 익산문화포럼 공감>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10월 개최되는 제99회 전국(장애인)체전을 주제로, 체전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문화체전 개최를 위한 방안을 전문가들과 함께 모색해보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익산시는 올 2월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전국 단위의 체육행사 개최를 통해 전국홍보와 더불어 익산시 위상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최영기 교수(전주대학교)의 ‘스포츠이벤트 개최 지역 파급효과와 도시관광’, 안진상 사무총장(충주중원문화재단)의 ‘2017 전국(장애인)체전 문화행사 <충주중원문화대제전>’, 김성도 과장(익산시청)의 ‘2018 전국(장애인)체전 운영방향 및 문화예술행사 계획’의 발제에 이어 김형오 연구원(전북연구원), 구혜경 팀장(전북문화관광재단), 장걸 사무국장(전주문화재단)의 토론이 이어진다.

   익산시는 전국체전 전국(장애인) 체전 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 구성, 익산사랑운동 추진협의회 구성, 전국체전의 날 선포 및 시민 홍보대사 위촉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재)익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문화체전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전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