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하수처리장이 생태체험장으로
상태바
남원시 하수처리장이 생태체험장으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4.0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리과정 살펴보면서 환경의 소중함 일깨워

친환경 생태공간으로 자리 잡은 남원시 공공하수처리장이 시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관내 시민,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남원공공하수처리장을 개방하여 하수처리과정을 공개하고, 요천생태습지공원과 연계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견학프로그램은 하수처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하천 생태계 보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함과 동시에 하수처리장이 혐오시설이 아닌 깨끗하고 쾌적한 쉼터이자 친환경 생태학습장임을 인식시키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

견학자들은 음식물류 폐기물과 하수를 처리하는 현장의 주요시설물을 직접 살펴보고 하수처리수를 활용한 친환경 습지인 요천생태습지공원을 방문해 생태탐방로와 각종 체육시설을 체험 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시설을 견학한 시민들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버려지는 음식물류 폐기물과 하수가 처리되는 과정을 직접 보면서 하수처리장이 얼마나 소중한 공간인지 느낄  수 있었다”며 “처리된 하수를 생태습지공원에서 다시 이용해 자원도 아끼고 환경도 보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남원시 환경사업소는 사전신청을 받아 하수처리장 견학을 적극 추진해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과 하수처리의 중요성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견학 신청은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가능하며 견학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로 환경사업소 하수처리담당(063-620-5820), 하수경영담당(063-620-5802)으로 사전 전화예약이 가능하며, 요천생태습지공원은 상시 개방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