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S 교무업무 학년중 사용자 교육 실시
상태바
NEIS 교무업무 학년중 사용자 교육 실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4.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370여명 대상 9∼13일 전주·완주·익산교육지원청에서

전북도교육청이 9일부터 13일까지 5일 간 ‘2018학년도 NEIS 교무업무 학년중 사용자 교육’을 전주·완주·익산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NEIS 현장자문단 교사 10명을 강사로 위촉해 도내 중?고?특수학교 성적담당 교사 3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학교에서 성적 처리, 학생생활 등 학기 중에 이루어지는 교무업무와 관련해 NEIS(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교육행정정보시스템)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학기 운영 시기별로 주요업무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육 중에는 교사들이 직접 NEIS에 접속하여 실습은 물론 강사들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시스템 사용법과 노하우를 안내해 실제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중?고?특수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담당자 교육은  5월 중에 교육연구정보원에서 4일 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NEIS는 시·도교육청에 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교육 행정기관 및 초·중등학교를 인터넷으로 연결, 행정 처리는 물론 전 교육 행정 기관에서 처리해야 할 교무학사·인사 등 교육행정 전체 업무를 전자적으로 연계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