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상태바
김제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4.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두캠페인, 캘리그라피, 인형극, 작가와의만남 등

김제시립도서관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표어 아래 12일 가두 캠페인을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12일에는 마음을 움직인 책 속의 글귀를 예쁜 글씨체로 표현하여 텀블러를 만드는 “캘리그라피” 특강이 있고, 17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꿈초롱 인형극단의“책을 찾습니다.”와“콩쥐와 팥쥐”인형극이 준비되어 있다.

또 21일에는 초등학교 교과 연계도서 '슈퍼거북' 그림책의 유설화 작가를 초청하여“나답게 사는법”강연을 듣는다.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작가가 직접 만든 <슈퍼거북> 1인 인형극 공연, 등딱지 그리기 등의 활동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박정섭 작가의 '감기걸린 물고기' 그림책 원화 전시 및 책표지 꾸미기, 추천도서 목록 배부, 도서관 현장학습, 토요 애니메이션 영화상영, 책나무 꾸미기 등이 있다.  또한 23일‘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23일에 책을 대출 하는 사람들에게는 책갈피와 과월호 간행물 나눔 행사를 한다.
시립도서관 송운섭 관장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보다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책과 함께하는 따뜻한 봄날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방법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gjl.gim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540-4142)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