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이제는 그만!
상태바
어린이 교통사고 이제는 그만!
  • 김춘식
  • 승인 2018.04.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 금구파출소 경위 김춘식

어린이 교통사고는 새 학기가 시작하는 봄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특성상 새 학기에는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과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나 위험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이 떨어지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에  교통사고로부터 크게 노출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에서의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만으로는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 교육과 더불어 운전자들의 바른 운전습관, 교통법규 준수의식과 어린이등 교통약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바른 사고방식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 할 수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알아 두어야할 운전습관중 등하교시간대 스쿨존에서의 안전운전, 학원 차량 등 어린이를 탑승한 차량은 반드시 어린이들에게 안전벨트를 착용시켜야하고, 위험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은 친구들과 장난을 치다가 도로로 뛰어 나올 수 있음을 항상 생각해야 한다는 것 등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바른 운전 습관만 가진다면 어린이 교통사고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것은 운전자들의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모든 국민들의 관심만이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것 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