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키우는 세대 공감 소통공간 '첫삽'
상태바
체력 키우는 세대 공감 소통공간 '첫삽'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4.1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이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 기공식… 실내 수영장 등 조성 내년 준공

 완주군이 15만 도동복합 자족도시 도약의 밑거름이 될 ‘이서 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 첫 삽을 떴다.
10일 완주군은 이서면 남양사이버 아파트 맞은편에서 이서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 건립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돌입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해 송하진 도지사, 정성모 군의장,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학생을 비롯한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여가문화 및 체육복지에 크게 기여 할 이서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 건립사업을 축하했다.
이서 혁신도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집은 총 사업비 152억원을 투자해 이서면 상개리에 위치한 1만2338㎡ 부지에 2층 규모로 실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운동실 등 체육시설이 조성된다.
또한 자치활동실, 여가문화를 배울 수 있는 강의실, 청소년 고민을 상담하는 상담실을 갖춘 청소년 문화의집 조성이 이뤄지며 오는 20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체력단련과 함께 세대간 공감과 화합 소통의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그동안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 속에 토지보상, 행정절차 이행 등 이 순조롭게 진행돼 모든 이들의 축하 속에 기공식을 갖게 됐다”며 “군민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고의 시설로 건립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