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라북도 우리말 가꿈이 모집
상태바
2018 전라북도 우리말 가꿈이 모집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4.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 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는 언어문화개선 활동 전개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이 바른 말글살이에 대한 열정을 가진 ‘전라북도 우리말 가꿈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전북도가 공동주최하고 전주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우리말 가꿈이 활동은 범국민의 바른 언어 사용과 상호 배려하는 언어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대학생들의 자율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말 가꿈이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이상 범국민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우리말·글 사랑을 전하게 된다. 우리말 가꿈이 활동에 필요한 활동비와 물품이 지원되며, 활동 우수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도지사상 등의 포상이 주어진다.

지원 방법은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http://korean.jj.ac.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orean5@daum.net)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대학생 개인 및 단체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다.

우리말 가꿈이 활동에 관한 문의는 전주대 국어문화원(063-220-3095~6)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전주대는 같은 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박물관 지원사업에 도내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선정된 사업은 학예인력 지원사업, 교육인력 지원사업,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국가문화유산 DB화 사업 등 총 4개 부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