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2018 직업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북교육청‘2018 직업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4.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교육비전 제시

전북도교육청이 ‘일?학습?삶이 조화로운 행복한 직업교육’이라는 전북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며 ‘2018년 직업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전주역사박물관 강연장에서 열리며, 직업계고 교장(교감), 전문교육 부장교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북지역의 직업교육여건과 그동안의 직업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새롭게 작성된 ‘전북직업교육 추진방향’을 안내하는 자리다.

도교육청은 ‘인성과 감성을 갖춘 전문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3개의 핵심가치를 완성하기 위한 34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학습이 일로 이어지는 현장중심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 등 12개의 세부사업이 추진되는데, 직업계고 학생이 타계열 또는 타학과 전공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처음으로 제공된다.

올해 새로이 추가되는 직업교육사업에는 ‘교양있는 직업인을 위한 인문소양 교육’, ‘4차 산업혁명 선도동아리 운영’, ‘직업계고 인문교과 교원 교과연구회 운영’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인성과 감성을 갖춘 창의성 있는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