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워크숍 개최
상태바
김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워크숍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4.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사업 선진지 견학, 공모사업 적극대응

김제시는 지난 11일부터 2박3일간 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워크숍을 개최하고,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으로 추진 중인 주요 국정과제로, 사업추진을 위해 매년 10조원씩, 5년간 50조원의 재원을 투입하게 된다. 뉴딜사업은 쇠퇴한 구도심을 지역 특색을 살려 재생하여 도시의 경제활력을 회복하고, 지역에 기반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시혁신사업이다.

김제시는 정부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적극대응하기 위해 30명으로 구성된 도시재생추진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시는 도시재생추진단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존 뉴딜사업 성공사례를 철저히 분석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아이디어를 발굴해 뉴딜사업 공모에 전략적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김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담할 TF팀을 구성하여, 시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부의 뉴딜사업 공모 준비를 내실 있게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이병환 도시재생과 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시에 접목 가능한 도심 재창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밝히며 “공모사업 발굴을 위해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등 2019년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