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상태바
진안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04.1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1. 1. 기준 개별주택가격 적정성 심의·결정

진안군은 지난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심의를 위한 진안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위원장인 유근주 부군수를 비롯한 심의위원 13명과, 한국감정원평가사 2명 등 총 15명이 참석하여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별주택의 특성조사 및 비교표준주택 선정의 적정성, 표준주택 및 인근 개별주택과의 가격 균형 유지 여부 등을 심의했다.

심의대상 개별주택은 전년보다 124호 증가한 8,924호로 전년대비 3.51%가 상승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표준주택가격의 상승과 실거래가 반영 등 가격을 현실화시킨 결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 10월부터 주택특성조사를 시작으로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주택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제출, 진안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이의가 있는 경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5월 29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진안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 또는  진안군홈페이지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에서도 개별주택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유근주 부군수는“이번 심의의 통해 결정된 주택가격은 취득세, 재산세는 물론 양도소득세 등 국세 및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됨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가격으로 결정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