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교육감 예비후보“가짜 진보, 실패한 진보 김승환 추대를 즉각 중단하고
상태바
이미영 교육감 예비후보“가짜 진보, 실패한 진보 김승환 추대를 즉각 중단하고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4.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진보교육감 추대 논의를 새롭게 시작해야

이미영 예비후보가 19일 전북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승환교육감을 진보교육감 추대에서 제외한다면 진보후보 단일화 논의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교육감 선거에서 김교육감을 추대했던 일부 단체들이 진보의 이름으로 또다시 김교육감을 진보후보로 추대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며 가짜 진보, 실패한 진보 김승환교육감의 추대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현재 전북도민의 여론은 김승환교육감의 3선 출마를 적극 반대하고 있다“며, ”폐쇄적이고 실패한 진보의 상징이 된 김승환 교육감을 다시 추대하는 것은 전북지역에서 진보의 역사를 위해 싸워온 수 많은 인사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김승환교육감 임기 8년의 과오에 대한 평가도 없고 책임도 지지 않는 상태에서, 일부 단체가 진영논리에 따라 무책임하게 김교육감을 진보후보로 추대하려는 것은 민의를 저버린 밀실야합이나 다름없다”고 강력히 비난했다.

끝으로 “이제 진보를 바로 세워 전북교육을 살리고 전북을 바꿔야 할 때가 됐다며 김승환교육감을 제외한다면 진보후보 단일화와 새로운 추대 논의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