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부설초, STEAM 체험의 날 운영
상태바
군산부설초, STEAM 체험의 날 운영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4.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 역량 함양 및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오감 만족 과학축제!
지난 19일 전주교육대학교 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홍석기)에서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시키며 생생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STEAM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전주교육대학교 군산부설초등학교는 교과 역량 함양 연구학교로써 2015 개정교육과정을 분석 및 교과 역량 중심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하여 운영하며,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이해중심 교육과정 설계 모형 개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체험을 통해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3D VR 가상현실 체험 등 총 15개의 체험 부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기계과학 공작대회를 통하여 기계 작동의 원리에 대하여 이해를 높이고,학생들이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하는데에 주력하였다.
홍석기 교장은 “ 제 51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이번에 준비한 다채로운 STEAM 체험이 학생들에게 어려운 과학이라는 부담을 덜어내고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들로 심리적인 장벽을 없애주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