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면 괴정마을 찾아가는 방방곡곡 전문이동봉사 활동
상태바
적성면 괴정마을 찾아가는 방방곡곡 전문이동봉사 활동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4.2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임금순) 전문봉사단 20여명은 최근 적성면 괴정마을 마을회관에서 동네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방곡곡 맞춤형 이동전문봉사를 실시해 훈훈한 감동을 줬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와 연계하여 이동빨래방차량 2.5t 으로 두꺼운 겨울이불 세탁봉사, 이미용 및 염색, 귀반사, 네일아트, 서금요법, 발마사지, 테이핑요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봉사활동과 마을회관에서 식사를 준비해 드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격려물품(국수, 라면, 생필품)과 다과(떡,과일,음료등)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즐겁게 드실 수 있도록 대접하였다.

순창군자원봉사센터는 꾸준히 전문이동 봉사활동을 펼쳐 왔으며 관내 어르신들이 보다 질 높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을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특히 2016년도부터는 도센터 이동빨래방차와 연계하여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두꺼운 이불 등을 깨끗이 세탁해서 드리는 세탁봉사까지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더 높아졌다.
임금순 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자원봉사센터에서 마을 어르신들이 노후를 보내는데 있어 보다 질 높은 수준 있는 서비스를 계속 지원 받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