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풍성
상태바
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풍성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4.2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예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발길 끌어

주말 남원예촌에는 살풀이 공연, 노상놀이, 가훈쓰기, 각종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많아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달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 개관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주말(21일)에는 매월 1회 열리는 정기공연이 펼쳐진다. 우리의 전통춤인 살풀이, 승무, 남원검무, 북춤, 판소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야외에서 전통춤의 진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예촌마당에서는 아트마켓, 공예체험, 우리농산물, 먹거리, 벼룩시장 등으로 구성된 프리마켓이 매주 토요일 버스킹 공연과 함께 열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노상놀이 '남원예촌 사랑가'를 통해 배우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황희이야기가 황희초당의 따뜻한 아랫목에서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주며, 훈장님의 가훈쓰기와 붓글씨도 체험할 수 있다.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에서는 조갑녀 유품 및 관련자료 전시를 볼 수 있고, 남원예촌 한옥체험관에서는 한옥과 잘 어울리는 토우전시 열리고 있으며,  예루원에서는 구.남원역에 대한 향수를 자극할 '구.남원역 기억의 공간 展'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 각종 체험전, 작은콘서트,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주말마다 남원예촌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