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이산 자연치유 신비체험 사업 순항
상태바
진안군 마이산 자연치유 신비체험 사업 순항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04.2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산 탐방로 정비, 탑영제 수변공원, 역사문화 경관명소화사업 추진

진안군이 마이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고자 추진 중인 마이산자연치유신비체험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번 사업은 마이산 도립공원 일원에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사업비 190억원을 투자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예술과 마이산의 신비한 역사자원을 결합한 역사문화명소의 거점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12월 마이산 자연치유신비체험사업의 첫 번째 성과물인 명인명품관을 준공하고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세계 유일 부부봉인 마이산을 사랑이란 주제로 31억원을 투자하여 마이산 탐방로인 연인의 길 이벤트 공간 마련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위해 금년 12월 준공예정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산 남부도 금당사에서 탑영제 주변까지 보행환경을 개선하여 편안한 마이산 탐방을 도모하고 다양한 방향에서의 볼거리 제공 등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금년까지 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진행 중이다.
마이산 남부 주차장 확충과 야간경관 조명 설치, 역고드름의 신비를 홍보 체험할 수 있는 신비자연학습장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항로 군수는“마이산 북부는 체험과 전시, 전통예술의 공간으로  마이산 남부는 역사와 신비, 전통문화의 공간으로 관광자원을 발굴.개발하여 마이산이 세계 제일의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