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전북인자위, 고용위기 대응 및 일자리안정자금 논의
상태바
고용노동부-전북인자위, 고용위기 대응 및 일자리안정자금 논의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04.2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지청장 정영상)은 25일 전주상의에서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지역 고용위기 대응지원 및 일자리 안정자금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GM발 군산지역 고용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상황을 점검하고,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및 고용 안정화를 위해 일자리안정자금의 확산방안을 논의했다.

지원대책은 전북인자위가 한국GM 고용위기로 직?간접 영향을 받는 사업주 및 근로자 7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를 근거로 맞춤형 지원방안을 협의했으며, 대상자들이 재취업을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 난 교육훈련을 집중 연계하기로 하고, 4개 공동훈련센터와 함께 3D프린팅?드론?기계부품개발 등 12개 양성훈련을 통해 재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별도로 미개설 과정 중 퇴직자들의 훈련수요가 많은 높은 운송장비조립, 건설기계운전, 용접과정과 퇴직자 가족을 위한 서비스직종 훈련을 상반기 내 추가로 개설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줄이고 노동자 고용안정을 지원하는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이 70%를 넘어선 가운데, 미신청 사업장에 대한 적극적 지원방안도 논의됐다.
그간의 홍보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미신청 사업장은 행정력과 정보가 부족한 영세소상공인, 농업경영자 등이 다수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찾아가는 현장활동을 통해 빠짐없이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접수편의를 도모하기로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