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체전’성공 개최 한마음 지원
상태바
‘전국(장애인)체전’성공 개최 한마음 지원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4.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국토청, 26일 익산지역 교통관련 관계기관 실무자 회의(2차) 개최

익산국토청을 비롯한 익산지역 관계기관들이 오는 10월 익산 등 전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99회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동 지원활동에 나선다.
26일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철흥)에 따르면 이날 청 회의실에서  ‘2018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한마음 지원을 위한 관련기관 합동 실무자 회의(2차)를 개최했다.
지난 1차 회의(2월8일)에서는 전국체전 주요 개최 도시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주변도로 교통 혼잡 등 불편 해소를 위한 전북지역 교통관련 관계기관별 협조사항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는 익산국토청, 전주국토사무소, 익산시, 익산경찰서, 한국도로공사 등 익산지역 교통관련 관계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익산국토청은 우선 주 개최지인 익산시의 주변 도로에 대한 포장 보수, 차선 도색 등 도로정비를 실시하고, 익산을 찾는 초행길 운전자와 익산시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표지판 정비와 함께 복잡한 교차로에서 진행 방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노면 색깔 유도선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익산국토청에서 시행중인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진입도로 확장공사를 오는 9월 말쯤 조기 개통(부분)해 체전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익산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익산국토청은 또한, 주 개최지인 익산시의 교통혼잡 완화를 위해 익산시와 ITS 교통정보 공유를 추진할 계획이다.
익산국토청과 익산시가 운영·관리 중인 CCTV 영상 9개소를 상호 연계하고 VMS(도로전광표지판) 1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교통 주요지점에 대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교통혼잡 시 우회도로 안내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권 VMS 25개소에 전국체전 사전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전국체전을 위한 홍보 역시 지원할 예정이다.
김철흥 익산국토청장은 “오는 10월 익산을 비롯한 전북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전라도 정도 1000년’과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방문객들이 더 편리하게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방안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