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사습놀이 막 오른다
상태바
전주대사습놀이 막 오른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4.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 전국대회 개막, 내달 15일부터 참가 신청 접수

 ‘2018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가 오는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한옥마을 등 전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전주대사습놀이 조직위원회(위원장 송재영, 이하 조직위)는 제44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와 제36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대회 요강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준비의 닻을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조직위는 최근 문화관광체육부가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판소리명창부 장원대통령상 복원을 확정·발표함에 따라 임원회의와 위원총회를 연달아 개최하고 2018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요강을 확정하는 등 올해 전국대회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따라서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를 정통성과 역사성에 중점을 두고 올해 대회를 단오를 기점으로 한 오는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한옥마을 일원,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경연을 펼치기로 결정했다.
경연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는 전주시 홈페이지와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이하 보존회) 홈페이지의 모집요강을 참고해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보존회에 이메일과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 전국대회는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 추천위원회와 선정위원회를 별도 구성·운영하며, 판소리명창부 본선에 적용되는 청중평가단은 판소리 전공자, 애호가 등 100명으로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청중평가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은 보존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보존회에 접수하면 된다.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거리공연은 무용단체의 거리퍼포먼스, 젊은 국악인들의 산조한바탕 무대, 국악버스킹, 신인판소리 및 초등판소리 예비명창 무대 등이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