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봉샘 생태관광지 팸투어, 전북 애코매니져 교육등 행사 풍부
상태바
뜬봉샘 생태관광지 팸투어, 전북 애코매니져 교육등 행사 풍부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8.05.0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봄 관광주간을 맞이하여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생태관광 팸투어가 지난달 28일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생태체험 뿐만 아니라, 농가밥상과 취나물 수학체험 등 지역 소득에 기여하는 생태관광 취지를 살려 추진됐다.
금강첫물 뜬봉샘생태관광지는 2015년 전라북도 생태관광지로 지정된 후 각종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탐방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주민협의체를 구성 생태밥상, 농산물 수확체험 등 주민참여도 적극적인 생태관광지이다.
본격적인 봄 관광주간을 맞이하여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유치원』, 『숲속 배움터』,『샘물/개울/강물/바다학교』등 수학여행 프로그램과 단체를 대상으로 『비단물결 금강천리길의 시작 뜬봉샘을 가다』생태 트레킹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한편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마을 핵심리더들의 성공적인 생태관광 추진을 위한 2018년 에코매니저 양성 및 맞춤형 심화교육이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와 와룡휴양림에서 지난 4/16∼18 2박3일 동안 이루어 진 바 있다.
에코매니져들을 대상으로는 뜬봉샘 생태관광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차(茶)로힐링 숲테라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자연환경해설사로부터 생태관광 해설 시연과 해설사 역량강화 및 시나리오 작성법등을 소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