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풍산면 유정마을 찾아가는 이동봉사 활동
상태바
순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풍산면 유정마을 찾아가는 이동봉사 활동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5.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임금순) 전문봉사단 20여명은 10일 풍산면 유정마을회관에서 동네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방곡곡 맞춤형 이동전문봉사를 다녀왔습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와 연계하여 이동빨래방차량(2.5t)으로 두꺼운 겨울이불 세탁봉사, 이미용 및 염색, 귀반사, 네일아트, 서금요법, 발마사지, 테이핑요법, 웃음치료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봉사활동과 마을회관에서 식사를 준비해 드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격려물품(국수, 라면, 생필품)과 다과(떡,과일,음료등)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즐겁게 드실 수 있도록 대접하였다.

순창군센터는 꾸준히 전문이동 봉사활동을 펼쳐 왔으며 관내 어르신들이 보다 질 높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을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해왔으며, 
2016년도부터는 도센터 이동빨래방차와 연계하여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두꺼운 이불 등을 깨끗이 세탁해서 드리는 세탁봉사까지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더 높아졌다.
센터 임금순 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자원봉사센터에서 마을 어르신들이 노후를 보내는데 있어 보다 질 높은 수준 있는 서비스를 계속 지원 받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