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 승마레저파크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장수군, 장수 승마레저파크 홈페이지 개설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8.05.1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장수승마장, 장수승마체험장, 승마레저체험촌으로 구성된 장수 승마레저파크의 홈페이지(http://www.jangsu.go.kr/horse/index.sko)를 최근 개설했다고 밝혔다.
장수 승마레저파크는 중부산악지대에 위치한 장수승마장과 아름다운 산악을 일망할 수 있는 봉황대 산록에 위치한 승마체험장과 승마레저체험촌을 갖추어 숙박, 휴양, 레저,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승마는 전신운동으로 자세교정에 탁월하며 혼자서 잘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말과의 교감이 중요하여 동물과 친밀감 상승으로 정서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심폐기능의 강화와 팔, 다리, 어깨, 허리 등 근육발달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로 다이어트 효과에도 탁월하다.
장수승마장은 5만여평 규모에 마사와 실내경기장, 실외마장, 본관과 20두의 말을 보유하여 운영하고 있다.
장수승마체험장은 장수읍 노하리에 위치하며 관리사와 마방 20칸, 실외마장, 희귀말전시장, 방문자쉼터, 외승코스, 트로이목마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22두 승용마로 승마체험을 진행한다.
원형마장 체험은 청소년 기준 1만3,000원, 체험주로는 5,000원이면 체험이 가능하여 인기만점 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최근 개장한 승마레저체험촌은 승마체험장과 인접한 장수읍 노하리에 말역사체험관, 말조각공원, 게르, 전망대, 어린이놀이터, 휴게정자, 산책로가 조성되어 운영을 시작했으며 게르 숙박시설은 6만원, 야영장 1만원으로 색다른 숙박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홈페이지는 장수군 말 관련 시설들의 정보를 통합하여 증가추세에 있는 승마레저파크 이용객들에게 장수군 승마레저파크 시설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각 시설에 대한 현황, 이용안내, 갤러리 및 공지사항과 승마관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어 이용하기 전에 사전 정보와 숙박예약을 편리하게 할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알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숙박, 휴양, 레저, 문화가 공존하는 장수 승마레저파크 시설에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