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 체험하고 미래 꿈의 씨앗을 심다!
상태바
농생명과학 체험하고 미래 꿈의 씨앗을 심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5.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최…5월 24~26일 3일간 진행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해 농생명과학을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미래존, 창의존, 진로존, 행복존, 안전존 등 청소년 및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농생명센터는 농생명과학을 주제로 유전자원 관찰, 발아율 배지 만들기, 식물 광합성 측정 등 농업?생명?과학 관련 전문장비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자기주도적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농생명센터의 체험부스는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내의 국립청소년수련원 부스에서 진행되며, 이밖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아웃도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역사?문화), 국립청소년우주센터(천문?우주), 국립청소년해양센터(해양환경) 등 수련원 및 센터별 특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과 문화에 대한 정보 교류, 숨은 재능을 표현하는 종합 문화축제로 2005년부터 개최됐으며, 청소년이 꿈과 끼를 키우고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을 포함한 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과 주요일정 및 단체관람 관련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www.koreayouth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