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철벽대응 나서
상태바
임실군,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철벽대응 나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05.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두 군수권한대행,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국회 방문

임실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빈틈없는 철벽대응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심 민 군수의 6?13 지방선거 출마로 박진두 군수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한 임실군은 군민들의 삶을 바꿀 옥정호 수변관광도로 개설과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등 현안해결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잰걸음을 하고 있다.

28일 박진두 군수권한대행은 지역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 사업별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박 권한대행은 국회를 방문해 임실군 최대 현안사업인 옥정호 수변 관광도로 개설과 임실 이도지구 병목지점 개선사업, 임실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또한 성수면과 관촌면을 중심으로 적극 추진 중인'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의 공모선정과 임실군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2019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에 컴퓨터 단층 촬영장비(CT)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의 공조를 요청했다.
현재 군은 2019년도 국가예산 확보대응 및 주요현안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부처별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동향 파악을 적극 나서는 등 공격적인 예산확보에 나서고 있다.
임실군의 국가예산 중점관리대상은 60건으로 총 사업비는 5617억원 규모로 내년도 예산액은 667억원이다.
주요 추진사업은 옥정호 수변관광도로 개설 등 외에도 반려동물테마공원 조성과 반려동물 공공화장시설 지원사업,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도시재생 뉴딜 사업 등으로 군은 이들 사업의 국비확보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미 군은 100억원대 규모의 임실치즈테마공원 조성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에 상당한 탄력을 받고 있다.
박진두 군수권한대행은 “5월말은 각 부처에서 기재부로 예산편성안이 넘어가는 중요한 시기로 직원들 모두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국가예산확보에 대응해야 한다”며 “기재부 심사가 시작되는 6월부터는 동향 파악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정치권과의 공조체계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