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가져
상태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가져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5.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선 도지사·교육감 후보자들 클린선거 다짐
▲ 29일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라북도지사와 전라북도교육감 선거 후보들의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이 열렸다. 전북교육감 후보들과 빙부상으로 불참한 송하진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제외한 전북도지사 후보들이 한승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29일 선관위 회의실에서 전북선관위 위원장과 전북도지사 및 교육감선거 후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 위원장 인사말 ▲ 정책선거 홍보영상 상영 ▲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안내·설명 ▲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서 서명 ▲ 정책선거 실현을 위한 후보자 다짐 한마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한 후보자들 모두 이번 지방선거에서 도민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히 경쟁하고 정책과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전북선관위는 정책선거 확산을 위해 정책·공약알리미사이트(http://policy.nec.go.kr)에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선거 후보자의 5대 공약을 공개했으며, 6월 4일부터는 선거구내 모든 후보자의 선거공보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식을 계기로 이번 지방선거가 정책으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선거가 돼 진정한 동네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도민들이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