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해진다"
상태바
"엄마가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해진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5.3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형 순창군수 후보 “육아보육 종합 지원센터 운영”
강인형 순창군수 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지역 엄마가 건강해야 순창사회가 건강해진다”며 “여성들을 위한 여성정책공약일환으로 이른바 ‘여성육아 종합보육 센터를 운영할 것이다”고 밝혀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 후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평범하고 특별함을 만들면서 지역사랑사회를 밝게 만드는 분들은 우리지역 엄마들이다”고 말하고 “건전한 가족문화를 정착을 위해 아이와 엄마가 우대받는 지역을 만들어 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우선 “ 4050갱년기여성을 위한 정밀건강검진 무료지원과 주요 관공서 공공시설 화장실 내 귀저기갈이 확대설치, 남녀화장실에 유아용변기의 설치, 수유실 남녀공간 마련등 성 평등 육아환경조성을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이다”고 공약했다.
또 “직장인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군차원의 야간 영유아보육시설(아이돌보미)을 운영해  밤 늦게까지 아이를 돌봐주는 시설을 확대 운영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임신과 출산에 따른 공백을 채울 수 있는 기간제 종사자를 운영해 복지종사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며 “촘촘한 여성복지정책을 만드는데 행정력을 모아 병행 추진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이밖에도 “600여명이상의 복지 시설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체력증진비 지원등 지역 사회 곳곳에서 봉사하는 여성분들을 위해 군차원의 여성복지 지원책도 마련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는“우리가 사는 동네와 사회도 서로를 소중함으로 아끼고 이해하고 소통하며 함께하는 문화가 정착 되어야한다”며“여성들이 우대받아야 지역사회가 건강해지고 영유아부터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군민 모두의 행복지수도 함께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