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서천군 공동주최, 제1회‘금강역사영화제’개최 출범식
상태바
군산시-서천군 공동주최, 제1회‘금강역사영화제’개최 출범식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5.3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17일, 양 도시 간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최초의 역사영화제 개최

군산시와 서천군은 지난달 30일 양 도시 간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최초의 역사영화제인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의 개최를 알리는 출범식(미디어데이)을 가졌다.
‘금강역사영화제’는 지난 2월 20일 양 시군이 영화제 공동 개최와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상영작과 행사내용에 대한 본 모습을 성대하게 드러냈다.
올해로 첫 회를 맞는‘금강역사영화제’는 오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3일간 군산예술의전당, 동국사, 롯데시네마 군산몰, 서천군 기벌포 영화관에서 5개국 총 17편의 비경쟁작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15일 저녁 7시 서천군 기벌포 영화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레드카펫 행사와 더불어 이승환 밴드 축하공연이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할 전망이다.
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영화제 개최를 통해 다양한 영화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영화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천군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금강역사영화제를 기반으로 양 도시 간 다양한 문화교류 활성화와 우호증진에도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