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혁신역 신설 반대 투쟁 선언“
상태바
“전북 혁신역 신설 반대 투쟁 선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6.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혁신역 타당성 용역 즉각 철회하라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민주평화당 도,시의원 후보들은 지난 1일 익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익산시의 생명줄과 같은 KTX익산역을 전주에 빼앗길 지도 모른다는 위기감 때문이며, 어제 방송토론회에서 “ 정부가 전북혁신도시역 신설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에 들어 간 것을 확인하고 용역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지난해 논란이 되었고 KTX혁신역신설추진반대 투쟁위도 구성되어 혁신역 범 시민 반대 투쟁을 펼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대응으로 일관한 이춘석의원을 비난하며, 시민들에게 “이젠 속지말아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내고 지역의 분란을 조장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정치권에 반대의사를 강력히 촉구 바 있습니다.고 말했다.

특히,"지난 12월 민주당 이춘석의원은 “ 정치생명을 걸고 막겠다”는 말 한마디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급기야는 타당성 용역이 발주되었음에도 시민들에게 한마디 말하지 않고 이 사태가 올 때까지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고 피력했다.
또한,"혁신역은 더불어민주당 안호영의원이 추진한 사업으로 같은 당 사무총장 이 의원으로 있는 지역을 무시하는 처사를 보면 이춘석의원을 중심으로 예산 폭탄을 가져오겠다던 주장은 더 이상 신뢰를 할 수 없습니다.고 밝혔다.
정헌율 후보는 "우리의 생명줄이며 삶의 터전인 KTX익산역은 새만금 배후 중심도시로 더욱 그 역할이 증대되어가는 시점에 놓여 있습니다"며 "전북 혁신도시가 들어서면 우리 익산역은 축소되고 삶의 터전을 잃을게 뻔한 노릇이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