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수 장수군수 후보 ‘청년장수’ 정책발표
상태바
김창수 장수군수 후보 ‘청년장수’ 정책발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8.06.0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 미래를 위해서 청년세대를 담은 공약을 발표

장수군수에 무소속으로 도전하는 김창수 후보가 청년세대를 위한 공약을 모아서 <청년장수>정책을 발표하였다. 김창수 후보는 “애초에 청년 수당 등 다양한 청년우대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공약으로 밝혔었지만, 선거공보물 등에서는 분량의 제한 때문에 내용이 충분히 담기기 어려웠기 때문에 조금 더 구체적인 공약을 마련해서 발표하게 된 것”이라고 하였다.
김창수 후보는 “청년들이 장수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청년 수당 등 지원 정책을 마련 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장수 미래청년위원회(가)를 만들어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서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전반적인 방향을 이야기하였다.

김창수 후보가 제시하는 청년 정책은 ▲ 장수청년미래위원회 발족 ▲ 장수 청년수당 신설 ▲ 신혼부부와 청년세대를 위한 행복주택 공공임대아파트 사업 ▲ 청소년회관 건립 ▲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등 출산지원정책 확대 ▲ 청년농부, 청년인턴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 실시 및 확대 ▲ 지역정착 희망 청년을 위한 장학 및 교육 지원 ▲ 청년 문화사업 지원 등이다.
김창수 후보는 “장수군이 이대로 소멸될 위기에 처해있다는 위기의 목소리 등을 경청하면서 정책적 처방전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더 지역 청년세대와 더 깊게 호흡하면서 정책의 우선순위와 방향을 더 구체화 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