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숙 장수군수 후보 여성 힐링 문화 시설 조성
상태바
이영숙 장수군수 후보 여성 힐링 문화 시설 조성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8.06.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숙 장수군수 후보는 여성복지와 ‘젊은장수’를 실현하는 방법의 하나로 취미, 여가, 문화생활을 위한 여성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젊은 장수를 만들기 위해 가정의 한 축인 여성들이 생활의 여유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이제 젊은 여성들이 장수에서 생활을 답답하게 느끼지 않도록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주겠다”고 약속했다.

여성전용시설은 오는 8월 개원하는 여성청소년센터로 이전하는 한누리전당 공간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건축물을 리모델링해 막대한 예산을 들이지 않게 된다.
이 후보는 “문화와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가 큰 여성들이 건강생활, 스트레스해소,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여성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마련해 가족후계농과 귀농귀촌인의 유입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영화관, 수영장이 함께 있는 여성힐링 공간에서는 요가, 에어로빅, 스쿼시 등 생활체육은 물론 음악, 십자수, 수공예, 음식조리 등 다양한 활동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엄마와 함께 온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이나 키즈카페를 만들어 엄마들이 안심하고 여가생활을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장난감도서관은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직접 구입과 기증으로 구비하고 현장에서 어린이들이 즐기는 것은 물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장수의 모든 어린이에게 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