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봉황인재학당, 가시적인 성과 ‘눈에 띄네’
상태바
임실봉황인재학당, 가시적인 성과 ‘눈에 띄네’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06.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첫 중간고사에 100점 학생 크게 증가…성취도 만족도‘쑥’

민선 6기 혁신적인 교육정책으로 꼽히는 임실봉황인재학당이 가시적인 성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교육으로 다시 찾는 임실’을 기치로 개원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임실군을 교육 벽지가 아닌 중심지로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 5일 군에 따르면 지난 5월 치러진 각 중학교 중간고사 결과를 분석한 결과 학생들의 성적이 눈에 띄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과목인 국?영?수에서 100점을 받은 학생이 지난해 기말고사와 비교해 대폭 증가한 것이다.
특히 학업성적이 미진한 학생들의 성취도가 높아지면서 우수한 일부 학생에게만 국한되어 교육 양극화를 불러온다는 일각의 비판도 크게 줄어들고 있다. 
올해 초 개원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서울 및 경기권의 우수 강사들을 섭외하고 워크숍 등을 통해 ‘질 높은 강사진’ 구성에 열을 올려왔다.
이를 바탕으로 국?영?수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요일별 이해력과 학생 특징에 맞춘 눈높이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최근 고입시험이 내신제로 전환돼 중학교 내신관리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짐에 따라 중간고사를 앞둔 지난 4월부터 인문계와 특목고를 목표로 둔 학생을 대상으로 ‘내신대비 주말 반’을 운영했다.
기존 국?영?수를 비롯해 역사와 과학 수업을 추가 진행하고 중간고사 대비에 맞춘 프로그램을 가동해 내신으로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크게 덜었다.
또한 버스 2대와 택시 24대를 이용해 안전한 등하교를 지원하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맛있고 균형잡힌 급식 제공 등의 시설 교육 복지도 제공하고 있다.
봉황인재학당은 개원을 전후해 크고 작은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 않았다. 하지만 학생들의 교육 성취도가 높아지고,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이 크게 줄어들면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김인숙 행정지원과장은 “초등학교 5학년만 되도 교육 때문에 도시로 옮기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아 농촌지역 인구유출의 원인으로 지적돼 왔다”며 “하지만 지금은 교육 때문에 이사오겠다는 문의가 생길 정도로 큰 효과를 보고 있어서 앞으로도 발전적인 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