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에 사랑받은 깨끗한 농장
상태바
지역주민에 사랑받은 깨끗한 농장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6.0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으로 청정남원 이미지 향상

남원시는 축산농가 스스로 축사주변 일제정비를 통해 축산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기 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을 위해 가축분뇨처리 시설·장비 지원, 축사시설 현대화, 냄새 관리를 위해 축산환경 개선,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으로 지역주민과 갈등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전년도에 개별농가에 깨끗한 축산농장 환경 조성을 위해 13억1,700만원을 지원, 축사시설 현대화 8억1,500만원, 냄새 관리를 위한 축산환경 개선제 2억원, 자원순환농업 활성화 2억4,000만원, 깨끗한 축산농장 19개소를 지정하여 남원 축산업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축산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금년도에도 축사 개별시설 등 10개사업에 19억5,500만원을 지원하여 깨끗한 축산농장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축산환경 개선을 축산인 스스로 할수 있도록 농가 홍보, 교육, 지도하고 또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을 매년 15호 이상 선정하여 보조사업 선정시 우선 지원하고 더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축산인 육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형진우 축산과장은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가축분뇨의 적정처리로 환경오염 방지, 축산환경 개선으로 냄새 민원 해소, 발효액비 살포로 자원순환농업 활성화,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으로 남원시 축산업 이미지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