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후보 “김승환, 각종 의문·의혹 밝히고, 물타기식 여론 유도 행위 중단 해야”
상태바
서거석 교육감 후보 “김승환, 각종 의문·의혹 밝히고, 물타기식 여론 유도 행위 중단 해야”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6.0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자금 사용했다는 폭로자의 의혹 제기에 대해 사실 관계 밝혀야

 서거석 교육감 후보가 7일 김승환 후보를 향해 자신의 잘못을 감추기 위한 전형적인 물타기식 여론 유도 행위를 중단하고, 일각에서 일고 있는 각종 의문과 의혹을 명명백백 밝힐 것을 촉구했다.
 
서 후보는 이날 “자신을 교육단체 간부로 밝히고 SNS 등을 통해 ‘김승환 교육감은 전교조의 자금을 사용한 범죄인’이라며 김 후보를 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당사자로 지목한 글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서 후보측에 따르면 폭로자는 ‘전교조에 선거자금 지원을 요청한 김 교육감은 선거법과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당사자로 지금이라도 감옥에 가야 한다. 선관위에 제출한 선거자금 역시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돈을 전달하고 협력을 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 지난 시간 수차례 김 교육감에게 재선의 부당함을 따져왔고, 당시 부정선거에 대한 신고를 망설여 왔던 것은 동지들을 배신할 수 없기에 참아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교조가 참교육과 헌신적 교육을 주장하며 조악한 인간 세력화의 끝장판을 저질렀던 이면에는 자금 문제와 동반자 관계로 서로 범죄 협력을 해왔던 관계 때문’이라며 ‘김 교육감과 동업자 관계로 밀실 인사와 낙하산 교육 공모제가 현재에 이른 것’이라고 했다.

 그는 ‘모든 것을 다 버리고 잃을 각오로 이 글을 올린다’며 ‘도민 여러분 더는 김승환에게 속지 말라. 거짓말쟁이에 부정한 자’라고 덧붙였다.

 서거석 후보는 “폭로자의 글을 보면 청렴을 강조했던 김승환 후보의 도덕성에 큰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김 후보는 이런 의혹 제기에 대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서 후보는 최근 기자회견 등을 통해 알려지고 있는 패륜 의혹에 대해서도 진실을 설명할 것을 요구했다.

 김 후보 선친(先親)의 지인들은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김 후보의 아버지는 위험을 무릅쓰고 석탄을 긁어모아 파는 생업으로 장남인 김 후보를 대학원까지 교육시켜 교수의 기틀을 마련해 줬지만, 부정한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어머니 등과 합세해 아버지를 고소해 구속시켰다’고 폭로했다.

 이들은 ‘훗날 아버지가 82세에 운명을 앞두고 김 후보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이를 거절했고, 돌아가신 후에도 장례는 물론 호주상속까지 거부했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교육감 선거는 어느 선거보다 정정당당하고 깨끗이 치러져야 함에도 비방과 흑색선전이 도를 넘을 대로 넘었다”며 “지금까지는 아이들이 보고 있는 선거라는 생각에 적극적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더는 두고 볼 수 없어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