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8.9 목 18:18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남원시
       
가족과 함께 즐기는 관광 돋보여
광한루원 경외상가 춘향 VR체험관 본격 운영 시작
2018년 06월 10일 (일) 18:36:44 양용복 기자 gi7900@daum.net
   

남원시는 광한루원 경외상가에 춘향 VR체험관을 조성,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여 광한루원 및 남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춘향 VR체험관은 전라북도 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함께 춘향전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광한루원의 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춘향전의 설화를 기반으로 기획, 제작되었다.
춘향이 그네를 타는 장면을 보고 이몽룡이 반한 내용을 바탕으로 놀이공원의 바이킹을 체험하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춘향 그네타기』와 남원에 부임해 온 변사또의 수청을 거절한 춘향이 변사또와 포졸로부터 광한루원을 배경으로 가마를 타고 도망가는,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춘향 가마추격』의 두 가지 VR 콘텐츠로 제작되었다.
또한, 더욱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VR 시뮬레이터의 하우징작업도 추진하여 실제 가마와 같은 외형을 만들고, 그네의 배경이 되는 벚꽃이 핀 나무 아래서 그네를 타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재현하였다.
VR을 체험한 관광객은 “그네타기는 실제 바이킹처럼 재미와 스릴감이 있었으며, 가마추격은 춘향전의 스토리가 있어서 내가 춘향이가 된 듯한 기분을 체험할 수 있었다며, 남원에 관광홍보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즐길거리가 생긴 것 같다.” 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춘향 VR체험관 조성을 계기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증진시키고, 문화예술의 고장인 남원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광한루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흥미를 이끌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용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팥·녹두·동부, 꽃 필 쯤 친환경
전북은행 배드민턴팀 소속 공희용
전북농협, 수출추진 전략회의 35
새만금유역 가축분뇨 불법배출 엄단
PLS 전면 도입 시 부적합률 상
NH농협손보, 가축·과수 폭염피해
이달 13일부터 주거급여 사전신청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