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상승하고, 폭염빈도 증가예상 폭염대비 비상
상태바
기온 상승하고, 폭염빈도 증가예상 폭염대비 비상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6.1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낮 시간대 야외활동 자제 등 철저한 건강수칙 준수 당부

전주시가 무더위로 인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사전에 강화키로 했다. 전주시보건소는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의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오는 9월말까지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올 여름은 지난 1일 남부지역에 이른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평년보다 기온이 상승하고, 폭염빈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전문 인력과 자원봉사자 등 35명으로 전담팀을 꾸려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 5,300가구를 대상으로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 가정방문과 안부전화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건소는 시민들의 폭염피해 없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낮 시간대 장시간 야외활동 자제 등 건강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따라서 온열질환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폭염이 집중되는 낮 시간대(12시~17시)에는 장시간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평소보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야외활동 시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병행해야 한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노년층과 당뇨병·고혈압·심장질환 등 만성질환자의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한 만큼, 현기증과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 이상 증상을 느낄 경우에는 즉시 응급실에 내원해 응급처치를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주요기사